Windows

윈도우7 관리자 권한 활성화하기

대성에너지오 2009. 2. 9. 15:06

윈도우7에서 관리자계정 활성화 하기....................
기존 비스타에서 관리자계정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약간(?)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는데 윈도우7에서는 간단한 방법으로 관리자(Administrator) 계정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.

먼저 관리자 계정이란?
OS가 설치된 컴퓨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바꿀수 있는 권한을 말합니다. 물론 이전의 XP에서는 관리자 권한이 기본으로 부여가 되었었는데 비스타에서는 이 기능을 약간 제한 하였습니다. 그 이유는 관리자계정으로 PC의 모든 세팅을 변경 할 수 있다보니, 일반 사용자의 경우 건드리지 말아야 할 부분까지 변경할 수 있어서, 내가 변경한지도 모르고 고급 설정을 변경하여 복구가 어려운 상황이 종종 발생하였습니다.
그래서 비스타 이후의 계정에서는 처음 세팅이후 'administrator'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프로그램 추가 제거 및 기본적인 세팅만 할 수 있는 '일반사용자' 정도의 권한을 기본적으로 부여 하였습니다.
그런데 이것이 프로그램을 추가 관리하는 과정에서 일부 프로그램은 관리자 권한이 없는 경우 진행 할 수 없는 문제를 발생 시킵니다. 

그러면 각설하고 윈도우7에서 관리자 계정 활성화 하는 방법은?
내컴퓨터의 관리 항목을 선택한 후 '컴퓨터관리'에서 '로컬사용자 및 그룹' > 사용자 항목에 가서 Administrator의 속성을 보면 "계정사용 안함"이 체크 되어 있을 것입니다.체크해제 하신 후 재 부팅하면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.